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메이크미업 주식회사(이하 “회사”)에서 제공 운영하는 ‘나만의화장대’ 서비스 및 관련된 기타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권리, 의무와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적용범위]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기본적으로 이 약관이 적용되지만, 개별 서비스마다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 존재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정의되지 않은 약관 상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관행에 따릅니다.

1. 서비스 : “회사”에서 운영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웹사이트 등 단말기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나만의화장대’ 서비스 및 그와 관련된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를 의미합니다.

3. 이메일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본인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확인을 위해서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닉네임 : “회원”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활동명”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링크, 파일 혹은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 모든 자료를 의미합니다.

7. 판매자 :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판매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 등을 판매할 목적으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제4조 [이용계약 체결]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회원가입 화면에서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회원”이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서비스 제공 중단,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등 적절한 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필수입력 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회사”의 정책에 적합하지 않는 “회원”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6. “회원”의 이용 목적이나 서비스 이용 방법이 “회사”의 재산권이나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하여 “회원” 아이디를 대량으로 생성하는 행위를 할 경우

8. 욕설 또는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으로 닉네임을 생성한 경우

9. 기타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의 계정 및 개인정보 관리의무]


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스스로 관리하여야 하며,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 및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 알리고 그에 대한 조치에 따라야 합니다.

② 또한, “회원” 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의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회원” 본인이 직접 서비스에서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개인정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절한 보안시스템을 구비하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관련 주의사항]


“회사”는 모든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아래의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또는 블라인드 처리하거나 서비스 제공 중단, 이용계약 해지, 재가입 제한 등 적절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법적인 행위라고 판단될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시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2. 타인의 계정 및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경우

3. “회사”의 운영자, 임직원, 회사를 사칭하거나 관련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욕설 또는 타인을 비방하는 내용으로 닉네임을 생성한 경우

5. 타인 또는 타사에 대한 의미 없는 욕설, 모욕, 희롱, 위협, 명예훼손 등이 포함된 게시물을 작성하여 블라인드 등의 경고 조치 후에도 해당 행위를 지속하는 경우

6.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영업/광고활동을 하는 등 서비스를 영리적인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7.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경우

8.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영업비밀,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 및 영업권, 비즈니스 모델,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9. 음란정보, 폭력적인 메시지, 기타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경우

10.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 대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경우

11.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

12. 기타 불법적인 행위가 있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제9조 [전자상거래 중개]


① “회사”는 온라인쇼핑몰 및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회원”과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합니다. 따라서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서비스 내에 작성한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하여야 하며,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과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회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는 것으로 해석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과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만, 등록된 상품 관련 정보가 법규 위반이나 저작권 침해가 명백한 경우, 또는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 받았다고 주장하는 자가 그 침해의 정지ㆍ예방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당사자간의 분쟁이 해결되어 권리관계가 명확해질 때까지 해당 상품에 대한 삭제, 수정 또는 미노출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또는 선불카드/직불카드/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가상계좌를 통한 온라인무통장입금, 휴대폰 소액결제 중 편리한 방법으로 “회원”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상품을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 또는 멸실된 경우

2.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말미암아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회원”이 환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는 합리적인 기타 사유가 있는 경우

⑥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상품하자 또는 오배송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지만, “회원”의 단순 변심의 경우에는 “회원”이 그 비용을 부담하며, 반품을 신청할 때 반품송장번호를 기재하지 않으면 반품처리와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⑦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으면 교환할 수 없으며, 이 때는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① “회사”는 컴퓨터 또는 서버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천재지변이나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은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활용하여 미리 통지합니다. 만약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복구한 후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지만, “회원”에게 불리한 것으로 판단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개별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 가입 시 기재한 “회원”의 개인정보 및 “회원”이 변경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전화, 푸시 알림(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전항에 의하여 정보수신의 모든 방법에 관하여 수신 거부를 하는 경우에도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정보의 확인 및 “회사”의 판단에 따라 “회원”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중대한 정보를 “회원”의 이메일과 푸시 알림 등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러한 정보수신에 관하여 동의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고객이 입력한 “회원” 정보 및 게시물 정보를 활용하여 맞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맞춤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이때,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게시물에 대한 회원의 권리와 의무]


①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되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에 따른 책임은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 작성한 게시물에 관하여 “회사”가 해당 게시물을 국내외에서 이용(복제, 배포, 발행, 공표)할 수 있는 비독점적이고 양도가능한 무상의 라이선스를 부여합니다. “회원”은 이러한 라이선스가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 홍보, 마케팅 및 신규 서비스의 개발을 위하여 “회사”는 물론 “회사”과 업무제휴 및 협력관계에 있는 제3자에 의하여 활용할 수 있는 “회사”의 권리를 포함한다는 점을 인식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③ 전항에 의해 “회사”에게 부여된 라이선스는 “회원”이 게시물을 삭제하는 경우 및 “회원”탈퇴하는 경우 그 효력을 상실합니다. 단, “회원”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회원”탈퇴하기 이전에 허용하였던 범위 내에서 “회사”가 서비스의 지속적 운영을 위하여 해당 게시물을 계속 사용할 필요가 있는 경우 및 법률에서 요구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이 경우 “회사”는 전항의 라이선스에 따라 제작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귀하의 게시물이 포함된 홍보자료나 데이터베이스 자료를 회수할 의무를 부담하지 아니하며, 법적 필요에 의하여 보관할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사본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회원”탈퇴를 한 경우, “회사”에 “회원”이 작성하였던 리뷰와 댓글 등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회원” 탈퇴와 동시에 “회원”의 개인정보가 삭제되기 때문에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하니,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회원”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삭제하지 아니함에 따라 “회사”에 게시물이 지속적으로 게시되는 경우 및 “회원”에 의하여 삭제된 게시물이 제3자에 의하여 보관되거나 복제됨으로써 해당 게시물이 “회사”에 재게시된 경우 “회사”은 탈퇴한 “회원”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분들에게 신뢰도 높은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나만의화장대’ 리뷰 클리어링 정책에 따라 부적절한 리뷰로 판단된 게시물은 블라인드 처리하고 있으나, “회사”가 임의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수정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⑥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게시를 중단하거나 및 삭제하는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13조 [회사 서비스의 저작권]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원”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과 별도로 서면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의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명시적인 권리를 부여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에게 “회사” 또는 “회사”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상호, 상표, 서비스표, 로고, 도메인 네임 및 기타 식별력 있는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와 체결한 별도의 계약에 따라 특별히 허용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가 서비스하는 콘텐츠(제품정보, 랭킹, 리뷰, 댓글 등 “회사” 및 “회사”의 “회원”이 작성한 모든 게시물)를 무단으로 크롤링(crawling), 스크래핑(scraping), 캐싱(caching) 또는 액세스하거나 다른 웹사이트 또는 다른 미디어에 미러링하는 행위 또는 그러한 모든 시도는 금지됩니다. “회사”은 단독 판단에 따라 크롤링, 스크래핑, 캐싱 등 본 항에 명시된 금지행위와 연관된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이용계약 해지]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싶을 경우,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도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게시물의 삭제를 원하실 경우, 반드시 해지신청 전에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책임제한 및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완결성, 품질 등에 대해서 보증을 하지 않으며, “회사”의 과실 없이 아래의 경우로 인해 발생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서비스가 변경 및 중단될 경우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2.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3.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4. “회원” 자신의 결정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함에 있어 특정 프로그램이나 정보 등을 다운받거나 접근함으로써 컴퓨터 시스템상의 손해나 데이터, 정보의 상실이 발생할 경우

5.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제3자가 제공하는 오픈아이디의 인증 장애,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6. “회원”의 컴퓨터 오류,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의 부정확한 기재, 비밀번호 관리의 소홀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7. “회사”의 관리 범위에 있지 아니한 보안 문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현재의 보안기술 수준으로 방어가 곤란한 네트워크 해킹 등으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제16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 또는 서비스는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의 해결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관할법원에서의 소송에 의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약관의 게시와 효력,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나만의화장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변경되는 약관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중단 및 탈퇴 의사를 표시하고 서비스 이용 종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이 약관을 변경할 때, “회원”에게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이내 거부 의사 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히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년 5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020.04.30 제정

2021.08.01 개정